보도자료 환자 영상후기 올바른 건강 영상
[MBC 경제매거진M] 올바른서울병원 족부관절 이태훈원장, 물리치료사 임승한 출연 세부내용 목록
제목 [MBC 경제매거진M] 올바른서울병원 족부관절 이태훈원장, 물리치료사 임승한 출연
작성자 올바른
등록일 2016-04-07
조회수 3052
첨부파일 | page.jpg

[MBC 경제매거진M] 

올바른서울병원 족부관절 이태훈원장, 물리치료사 임승한 출연

page.jpg

위 사진을 클릭하시면 기사 원본 및 동영상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.

??????????_?????????M.JPG





화창한 봄이 되면 가족들과 나들이 가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. 그런데 발 통증을 호소하는 사람들도 덩달아 늘고 있다는데? 봄철, 발 통증이 늘어나는 원인을 알아보자. 

▶봄은 발 질환의 계절?
취미로 마라톤을 시작한 제민 씨는 뒤꿈치를 들고 걸을 정도로 발 통증이 극심하다. 최근 여행을 다녀온 미란 씨도 발에 열도 나고 찌릿찌릿한 발 통증을 호소하고 있다. 알고 보니 봄과 함께 발 통증이 찾아온 것. 
병원을 찾은 결과 두 사람 모두 족저근막염을 진단받았다. 발바닥 근육을 감싸고 있는 족저근막에 염증이 생긴 것!

▶신발과 발 질환 사이의 관계는?
평소 자주 신는 신발과 발 질환 사이에는 깊은 관계가 있다. 그렇다면, 올봄 유행인 가볍고 굽 낮은 슬립온과 단화는 발 건강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? 
밑창이 얇은 슬립온, 두꺼운 슬립온, 워킹화에 각각 압력 분포 측정기를 설치한 후 걷거나 뛸 때 발에 가해지는 충격을 측정해보았다. 굽이 낮다고 발 건강에 좋은 신발일까? 실험 결과를 통해 어떤 신발이 발 건강에 좋은지 알아본다.

▶발 건강을 되찾는 생활습관은?
예순 넘은 나이가 무색하게 산악마라톤을 즐기는 박충규 씨. 3년 전 족저근막염이 찾아왔지만 아직도 거칠게 산을 뛰어다닌다는데~ 비결은 찬물 족욕과 집에서 틈틈이 하는 스트레칭! 
실제로 찬물 족욕을 하면 운동 후 늘어난 근육을 수축시키고 염증은 가라앉히는 효과가 있고 운동 후 스트레칭은 근육의 유연성과 탄력을 강화시킨다. 
미란 씨와 세민 씨도 음료수 캔으로도 쉽게 할 수 있는 발 스트레칭을 배워보았다. 가벼운 통증이라도 무시하지 말고 올바른 운동법과 생활습관으로 발 건강을 지키자! 


보도자료 전,후 글목록
이전글 [KBS_생로병사의 비밀] 척추센터 진성엽 원장 출연
다음글 [INJURY] 올바른서울병원 관절센터 이태훈 원장 논문 수록